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거진

매거진

월간임신이 제공하는 임신 출산 육아 정보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고령 임신, 남편도 주의해주세요!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 평점 0점   작성일 2020-03-31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31

고령임신이 많아지는 요즘,

요즘 여성의 사회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이로 인해 결혼을 미룰 수 있으면 최대한 미루는 추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이를 가는 시기도 늦어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령임신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 같습니다.

고민 많은 작은 점

몇 살부터 고령임신?

초혼연령이 2006년 남성 33세, 여성 30세였던 것에 비해, 최근 남성 36세, 여성 33세로 약 3세씩 상승하였으니 아이를 낳는 초산연령 또한 높아지고, 둘째를 갖는 시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 실제로 산부인과에서 40대 산모들도 많이 볼 수 있어 실제 산부인과에서는 38세부터가 '진짜 고령임신'이라고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정자의 고령화도 진행되거든요.

생물학적으로 여성에겐 초경에서 폐경에 이르는 가임 기간이 정해져 있지만, 반면 남성은 죽을 때까지 새로운 정자를 매일 만들어내는 까닭에 위와 같은 우스겟소리가 나온 것이기도 해요. 그러나 전문가들은 '남성도 무작정 결혼과 출산을 미루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합니다.


아빠가 고령이라면, 임신 준비할 때부터 더 신경써요!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남성 또한 건강한 정자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약 3개월 전부터는 건강 관리를 해야 합니다. 이 시간은 정자가 형성되고 성숙되는 데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적어도 3개월 전부터는 금연, 금주를 하고 스트레스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전립선액과 정자의 생산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섭취하고 엽산 및 비타민 C 등이 함유된 종합 비타민과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남성 정자검사도 있어요.

남성난임이 의심되거나 남성고령임신에 대해 걱정이라면 성기와 고환, 부족기관에 대한 신체검사를 비뇨기과에서 받거나 정액검사를 받을 수도 있어요. 정액검사를 통해 정액의 양이나 정자의 수, 운동성, 모양 등을 질적으로 평가할 수 있어요. 검사 후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인공수정 등의 치료방법이 제공될 수 있답니다.


Balancing Baby Laughing with dad | Funny babies, Funny pictures ...


마지막으로 동양인 산모들이 특히 취약하다고 하는 임신성 당뇨 검사, 이른바 임당 검사가 임신 24주부터 28주에 진행돼요. 임신을 하고 태아가 자라는 것은 엄마의 몸이지만, 이러한 정보를 함께 알아보고 꾸준히 힘이되어주는 것은 아빠의 역할인 것, 기억하자구요!

첨부파일 주석 2020-03-31 112442.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