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거진

매거진

월간임신이 제공하는 임신 출산 육아 정보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나도 이제 엄마다!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 평점 0점   작성일 2020-03-24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454

[ 나도 이제 엄마다! ]

임신 초기의 증상과 궁금증 타파

 

기다리고 기다리던 임신이든 갑작스러운 임신이든 새로운 생명이 찾아왔다는 아주 신비롭고 행복한 일이에요. 임신과 동시에 우리 몸은 여러 가지 변화를 겪게 됩니다. 몸의 변화에 대한 민감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인 변화는 같은데요. 때로는 임신인 전혀 몰랐다가 뒤늦게 알게 되는 사람도 있고, 겉으로 드러나는 증상은 아무것도 없지만 본인의 느낌으로 임신을 아주 빠르게 알아차리는 사람도 있어요. 그렇다면 임신 징후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귀여운 gif 이미지 검색결과


1.생리를 하지 않는다

가장 확실한 증상이죠. 정자와 난자의 수정이 이루어지고 자궁벽에 착상하게 되면 생리는 중단됩니다. 특히 생리 주기가 규칙적인 사람은 일주일 이상 생리가 늦어지면 임신을 생각해볼 있어요. 간혹 임신 초기의 착상혈 등의 출혈을 생리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경우는 평소의 생리 양보다 소량이에요.


2. 체온이 평소보다 높다

임신 초기는 감기나 몸살로 생각할 정도로 그와 증상이 비슷할 있어요.

미열도 나고 몸이 나른해요. 때문에 감기로 착각해서 감기약을 먹는 일도 있는데요.

하지만 가임기 여성이고 특히 임신을 계획하고 있었다면 감기약 복용을 유의해야 하므로 감기 증상과 비슷하다 하더라도 복용은 신중해야 해요.

그리고 평소보다 높은 기초체온은 임신 초기까지 이어지고, 임신 12주까지 계속될 있어요.


3. 복통이 있을 있다

흔히 말하는 아기집이 자궁에 생기면서 배가 가스가 것처럼 팽팽해지고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는 착상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착상통이라 하며, 착상통은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하면서, 또는 자궁이 커지면서 생기는 원인은 다양해요. 배가 뻐근한 느낌이 수도 있고, 주로 윗배보다는 아랫배 쪽으로 통증이 있어요.


4. 가슴이 아프다

수정란이 착상하는 과정에서 황체호르몬이 분비되는데, 호르몬은 유선을 발달시켜요. 유선이 발달하면서 가슴이 커지고 젖꼭지가 예민해지며 통증을 느낄 있어요. 예민한 사람의 경우는 스치거나 살짝 누르는 정도에도 약간의 통증을 느낄 있습니다.


5. 입덧이 시작된다

입맛이 없어지고 소화가 잘되지 않거나, 평소 싫어하던 음식이 먹고 싶거나 반대로 좋아하던 음식이 싫어지기도 해요. 헛구역질을 하기도 하며 냄새에도 평소보다 예민해져요. 처음엔 체했다고 오해해 소화제 등의 약을 먹거나 위염으로 착각해 방사선 검사를 받는 경우도 있는데, 임신을 계획 중이었다면 산부인과를 먼저 찾는 것이 좋아요.










자주하는 Q&A



궁금 gif 이미지 검색결과

Q. 임신 초기에 여행해도 될까요?


권장하는 것은 임신 초기 3개월과 마지막 여행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물론 가까운 곳은 엄마의 몸과 컨디션에 따라 가능 있지만 장거리 여행은 피해주세요.

사실 임신 초기 비행기가 임신과 태아에게 직접적으로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없다고 해요.

, 임신 초기는 가장 안정해야 시기이기도 하고 입덧과 상태가 좋을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면 무리가 있어서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Q. 피치 못할 사정으로 여행을 한다면?


같은 자세로 오랫동안 앉아 있는 것은 좋지 않아요.

비행기나 자동차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더라도 중간중간에 스트레칭과 자세를 바꿔주는 것이 좋아요.

비행기라면 복도를 조금 걸어 다니는 것이 좋겠고, 자동차로 이동을 한다면 휴게소에 들려서 몸을 움직여주면 좋겠죠?

편안한 옷차림으로 여행을 가세요. ​

배가 조이거나 굽이 있는 구두는 피해주세요!

최대한 몸이 편한 옷차림을 하고 미끄러지기 쉬운 신발은 절대로 돼요.

비행기로 탑승 시에는 넓은 좌석을 이용하는 좋아요.

비행기로 이동할 시에는 사전 지정으로 넓은 좌석을 이용을 하는 좋답니다.

사전 지정을 때에 어느 자리가 가장 편할지 모르겠다면 항공사에 문의해서 최대한 좋은 좌석 예약으로 예약을 부탁드려 보세요.

소변이 마려울 때는 절대 참지 않아요.

소변을 참다보면 복부불편감이 심해지고 소변을 참게 되면 간염의 위험이 있을 있답니다!

임신 중에는 자궁이 커지면서 소변이 자주 마려울 있는데 참지말고 그때 그때 해결해주세요.


여행 중에 영양 섭취도 신경 써주세요.

여행은 사진과 먹는 남는다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여행 중에 먹거리도 굉장히 기대되는 하나죠!

먹고 싶은 것도 좋지만 영양의 균형을 생각해서 식사를 하시는 좋아요. 물도 자주 마셔주세요.

 

첨부파일 123.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