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매거진

매거진

월간임신이 제공하는 임신 출산 육아 정보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설레이는 태교여행지 추천!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 평점 0점   작성일 2020-03-27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141

태교 여행을 통해 태아와 추억을 만들기 위해 해외 태교 여행을 계획하는 부부들이 늘고 있어요유산의 위험성과 고통스런 입덧에서 벗어난 임신 중기(14주~28주)의 건강한 임신부라면 누구든지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해외 태교 여행지, 월간임신이 추천해드릴게요.


임산부들의 쇼핑 천국, 괌

Hafa Adai From Guam! GIF | Gfycat

괌은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장거리 비행을 원하지 않는 임신부에게 추천해요. 최소 4시간의 비행시간이 소요되는 곳으로 투몬비치를 중심으로 호텔과 리조트가 모여 있어요. 섬 전체가 면세지역이기 대문에 다양한 브랜드의 아기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요. 쇼핑 뿐만 아니라 해변가 산책, 마사지 등으로 편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베트남의 보석, 다낭

Grand Tourane Hotel Da Nang, Danang, Vietnam - Booking.com

다낭은 신혼여행지, 가족여행지로 기존부터 인기가 많은 장소에요. 거리적으로 부담이 없고 베트남의 보석이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휴양지이기 때문에 환경적으로도 임산부에게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쇼핑보다는 아름다운 장소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싶은 임신부에게 추천해요

쇼핑과 힐링을 한번에, 하와이

Hawaii GIFs | Tenor

약 11시간의 장거리 비행을 견딜 수 있는 건강 상태라면 쇼핑과 휴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하와이를 추천해요.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에 육아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몰이 많기 때문에 국내에서 직구하는 육아용품과 출산용품 리스트를 준비해가는 것을 추천해요.

임산부도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세부

약 4시간의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이 소요되고 시차가 한시간밖에 나지 않아 임신부에게 부담없는 여행지에요. 공항에서 시내까지도 약 30분밖에 걸리지 않아 이동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해양 스포츠가 유명하지만 임신부의 컨디션을 위해 가성비 좋은 스파와 마사지를 받으며 휴양하는 것을 추천해요.




[ 잠깐만, 주의할 점은? ]

Free HD Stock Video Footage - Animated Airplane Flying Through The ...

비행기 탑승 가능 시기

보통 임신 8주 이전의 초기 임신부는 입덧으로 인한 불편함과 유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여행을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임신 36주 무렵부터는 조산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권장하지 않아요. 따라서 해외 태교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임신 중기인 15~18주를 추천해요. 이 시기의 임신부들은 일반 여행객들이 준수해야 하는 정도의 주의 사항을 지킨다면 무리 없이 해외여행을 할 수 있어요.


임신 중 특별한 문제가 없는 임신부의 경우 임신 36주 이전까지는 해외여행이 가능해요. 다만 항공사마다 임산부에 대한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탑승가능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하지만 중기 임신부라 하더라도 장거리 해외 여행이 아닌 비행시간이 4시간 이하인 나라를 추천해요.


의사 소견서 준비하기

담당 산부인과 의사 연락처, 출산 예정일, 혈액형 등을 포함한 의사 소견서를 준비해야 해요. 임신 28주 이상 탑승자의 경우 외국 항공사 이용시 영문으로 된 의사 소견서를 제출해야 하죠. 항공사마다 규정의 차이는 있지만 보통 유효하게 인정되는 의사소견서는 비행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서류라는 것 잊지마세요! 따라서 담당 산부인과에 미리 여행 계획을 이야기하고 관련 서류를 요청해 준비해야 한답니다.



주의하세요!

의사 소견서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요. 이때는 당황하지 말고 항공사 직원의 안내를 받아 공항 근처에 있는 산부인과에서 의사 소견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혹시 모를 응급 상황에 대비해 영문 의사 소견서를 챙겨가는 것이 좋아요.


기내에서 관리하기

임신부는 일반인보다 탈수 현상이 일어날 확률이 높아요. 따라서 탑승 전 승무원에게 미리 요청해 물병을 여유 있게 준비하고,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야 해요. 이때 화장실을 자주 갈 수 있기 때문에 임신부는 화장실에 가까운 자리나 복도 쪽 자리에 앉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하면 몸이 피로할 때 근처 공간에서 간단히 스트레칭도 할 수 있어 좋답니다.


국가별 감염 질환 정보 확인하기

여행할 지역을 선택할 때 위험한 바이러스의 여부를 우선으로 확인해야 해요. 특히 지카 바이러스는 태아의 소두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위험 지역은 무조건 피해야 해요. 발생 국가는 주로 중남미 국가로 멕시코, 브라질 등이며 아시아에서는 태국이 있어요.


Virus GIF - Find on GIFER


국가별 감염 현황에 대한 최신 정보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불가피하게 여행을 할 경우, 지카바이러스는 모기로 전파되기 때문에 방충망이 있고 냉방이 잘 되는 숙소에서 생활해야 하고 외출할 경우에는 긴팔, 긴바지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첨부파일 주석 2020-03-27 095711.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