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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 소리나는 음식 태교
월간임신 by Village Baby (ip:) 평점 0점   작성일 2019-11-27 추천 추천하기 조회수 242

맛있는 태교, 음식태교

'임산부는 무조건 잘 먹어야 한다?'
'뭘, 어떻게, 얼마나, 먹으라는 걸까?
막막한 당신을 위해 준비한 임신 초기, 중기, 후기별 알아야 하는 똑! 소리 나는 음식 태교 체크 리스트🌹


0~3개월🌱 임신 초기


임산부가 먹는 음식은 태아가 크는데 필요한 영양소는 물론, 출생 이후의 식습관, 질병 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사실! 임신 시기별로 챙겨야 , 그리고 피해야 사항들을 함께 정리해 보아요!🙋‍♀️

✔️입덧이 줄어드는 음식


엄마에게 입덧이 생기는 시기이므로 입덧이 줄어드는 음식을 챙겨 먹어요. 샐러드처럼 조리하지 않고 먹는 음식이 입덧을 줄여준답니다. , 구토를 때는 우유 과일 먹어 수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합니다🙂


✔️유산을 방지, 비타민 E


유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는 비타민E 주로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식용유 견과류 많이 들어가요!


✔️엽산이 필요해요

임신 초기에는 태아 얼굴의 기관과 다리가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에 포분열에 필요한 엽산을 섭취하면 좋아요.👶 엽산이 함유된 음식 재료로는 시금치, 상추, 근대, 쑥갓, 아욱, 부추 진한 녹황색 야채 등이 있습니다.

생선🐟 | 비타민 E 육류보단 생선의 함유량이 높습니다. 아귀의 간은 100g 14mg, 민물고기 은어는 8mg, 장어구이는 5mg정도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피칸🥜 | 비타민 E 대표 식품은 아몬드, 호두, 피칸과 같은 견과류인데 중에서도 피칸은 항산화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오일🥑 | 폴리페놀, 캴슘, 철분, 비타민 A 등이 들어있어 미용 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샐러드를 먹을 드레싱대신 사용하거나 각종 요리에 곁들여 섭취할 있습니다.


녹즙🍵 | 컵만 먹어도 충분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을 섭취할 있어 좋습니다. 보통 녹즙의 재료로 많이 이용되는 것은 보리새잎, 신서초 등이 있습니다.

☕️카페인을 멀리해요🙅‍♀️

임신 사실을 알고 대부분의 임신부들은 담배는 멀리할 있지만 커피는 끊기 어렵다고 해요. 하루 정도 마시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카페인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므로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많이 마셨던 분들이라면 필히 카페인 섭취를 하루 300mg 이내로 자제해야 해요🥺

4~7개월🍃 임신 중기


✔️철분의 짝꿍 비타민C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 철분과 철분 흡수를 돕는 비타민C 충분히 섭취합니다. 철분은 동물의 , 검은깨 많으며 비타민C 딸기, 키위 등의 과일과 감자에도 많이 들어 있어요.🍓🥝🥔


✔️태아가 쑥쑥 자라는 시기!


태아의 두뇌, 근육, 신체 기관들이 쑥쑥 자라는 시기이므로 단백질이 어느 때보다 필요합니다. 혈액과 뼈도 생성되기 때문에 철분과 칼슘을 많이 섭취해주면 좋겠죠? 단백질은 육류 생선, 콩류 많고 칼슘은 뼈째 먹는 생선 유제품 많으며, 마그네슘은 해조류 두부 많이 들어 있어요!🍼🥛

강낭콩 | 컵당 4mg 철분, 0g 지방, 40g 단백질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샐러드나 볶음 재료로 간단하게 많은 양의 철분을 섭취할 있습니다.


| 3.7mg 철분을 함유한 3온즈의 굴은 하루에 필요한 철분의 1/3 이상을 차지합니다. 굴은 아연과 같은 단백질 기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체중 조절에 신경을 써야해요!

입덧이 끝나고 임신이 익숙해지는 시기가 바로 임신 중기예요. 먹는 것이 즐거움이 되는 때이므로 체중조절에 각별히 신경을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8~10개월🌿 임신 후기

✔️변비를 예방하자

임신 후기가 올수록 자국이 위를 압박하기 때문에 소화 기능이 떨어집니다. 또한 시기의 임신부들은 요통, 변비, 치질 등이 심해질 수도 있어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야채 과일 많이 섭취해야 해요!🥗

TIP 건강하고 맛있는 한정식이 !

🤰임산부에게 가장 좋은 식생활로 권장하는 것이 전형적인 한식 식단이에요. 칼로리가 높지 않고 소화도 되기 때문이지요. 특별히 임산부에게 좋은 조리법은 따로 없지만, 초기에 입덧이 생겼을 때는 기름기는 적게, 음식 온도는 차갑게, 중기에는 구이나 조림처럼 담백한 조리법이 좋습니다🤓 후기에는 체중조절에 유의해야 하므로 튀김이나 부침 같은 칼로리 높은 조리법은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이렇게 차근차근 음식태교로 준비해나가면 월간임신 예비맘들의 행복한 임신라이프를 챙길 수 있을 거예요! 똑소리나는 태교로 맛있는 임신라이프 만들어나가요🙋‍♀️


첨부파일 똑소리나는 음식태교.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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